728x90
300x250
상업적 냄새가 난다구요?
차라리 돈 주고 팔다가
그런 소리를 들었으면 모를까
정말 억울하기 짝이 없네요.

제가 그동안 이곳을 통해
직접 만들어낸 수백건의 자료를 공유해 왔는데
편집이 불가능한 배포용으로 자료를 올렸다고 해서
공유의 정신에 위배가 된다구요?

제가 있는 곳은 초대형 기업형도 아니고
광주 변두리에 있는 조그만 학원일 뿐입니다.

제가 만든 자료에
제 이름과 제가 근무하는 곳의 이름이 들어가면
안되는 건가요?

학원 로고야 인쇄하신 후에
수정테이프 등으로 가리거나
자신의 학원의 로고를 인쇄해서 붙이시면 되는 거 아닙니까?

편집이 불편하시다구요.
인쇄후 오려서 재편집해서 쓰시는 분도 있습니다.
그래도 이해하신다고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물론 자신의 입맛에 맛게
재편집을 하고 싶어하시는 건 압니다만

몇일씩 모든 자투리 시간을 총동원해서
만들어 올려두면 몇 초만에 받아서
자신의 자료로 둔갑시키는 분들이 있으시더군요.

그래서 속이 상해서 핵심정리 자료만
편집 불가능한 배포용으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그게 공유의 정신을 위배한 것인가요?
편집 가능본으로 공개할 때는 아무도 불평이 없더니
배포용으로 공개했더니 공유의 정신에 어긋다고 하는군요.

제가 있는 시간 없는 시간 몽땅 투여하여 만든 자료에
근무하는 학원 이름, 전화 번호를 입력해 "광고"했군요.

학원강사,과외교사 등의 경우는
보통은 다들 자신의 학원명 등으로
수정하는 부분이라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알약 등 쉐어워어 사용할 때 광고 뜨죠?
그 정도라 생각해 주세요.
눈길 안주고 수정테이프로 지우면 그만인 부분입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주) 네이버 <황영카>의 댓글에 달았던 댓글을 옮겨왔습니다.

학원이름, 전화번호는 마음껏 바꿔 쓰십시오.
직접 연락해서 묻지 않으셔도 됩니다.
728x90
300x2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