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300x250
제가 주로 활동하고 있는
네이버 <황인영영어카페> (이하, 황영카)에
저작권 관련 공지가 떴는데요.

책을 스캔하거나 그대로 쳐서 만든 자료,
각급 학교의 시험문제 자료 등을 지워달라는 내용이었습니다.
10월부터 대대적인 단속(?)이 있을 거라네요.

제가 만든 자료는
100% 직접 만든 자료이긴 하지만
교과서 본문이나 그림이 들어가 있고(교과서 분석자료), 
어휘 교재의 일부 내용이 들어가 있어서(어휘 테스트 자료)
아무래도 고민이 되더군요.

문제의 소지가 될 수 있는 자료
- 학교 시험문제 자료 - 는 바로 삭제하였고
(다른 분이 퍼가거나 재배포하고 있는 경우는 걱정이 되네요.)

교과서 분석 자료와 어휘 자료가 남아 있는데...
일단 제가 주로 만드는 자료가
중학교 능률(장), 천재(김) 영어 교과서 자료라
해당 출판사 홈페이지에 문의를 넣었습니다.

답변이 오는 대로
출판사측의 반응에 맞게 대처할 작정입니다.
(아직 어휘 자료 출판사에는
 문의를 하지 못했습니다만 차후에 할 예정입니다.)


추신)

제 자료를 재배포하시는 분들은 되도록이면
링크만 걸어주시고, 파일 형태의 자료는 삭제해 주셨으면 합니다.


728x90
300x250

+ Recent posts